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미술시장/2019

크리스티 前 대표, 온라인 경매 플랫폼 기업에 스카웃되다

크리스티 前 대표, 온라인 경매 플랫폼 기업에 스카웃되다[각주:1]



1

라이브옥셔니어(LiveAuctioneers)의 CEO 필 마이클슨(Phil Michaelson)은 자사 자문위원회 의장으로 브룩 하젤톤(Brook Hazelton)을 위촉하였다고 발표하였다.


2002년 설립된 라이브옥셔니어는 전세계 59개국의 5,000개 가량의 경매사를 연동하여 온라인 경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미술품, 장식예술, 골동품, 쥬얼리 등을 취급하고 있다. 온라인 경매의 선구자라 할 수 있을 라이브옥셔니어는 2009년부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전용 플랫폼 분야 또한 개척하였다.






2

한편 브룩 하젤톤은 2015년에서 2018년까지 크리스티 북미 및 남미 지부의 대표를 역임하였으며, 고객 중심의 형태로 크리스티의 업무구조를 혁신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하젤톤의 리더십 하에서 크리스티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살바토르 문디(Salvator Mundi)>와 같은 최고가 경매품목 기록을 달성하는 한편, 페기 록펠러와 데이비드 록펠러의 컬렉션 경매를 통해 컬렉션 경매 사상 최고 판매액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프린스턴 대학 학부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MBA를 졸업한 하젤톤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제네바 지부,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 런던 지부, 제임스 디 울펜숀(James D. Wolfensohn) 뉴욕 지부에서 근무하였으며, 크리스티 대표로 근무하기 이전에는 필립스 경매사의 글로벌 CEO를 역임하였다. 크리스티 대표직을 사임 후 현재 와인 수집 및 판매 전문 기업인 와인크레딧(WineCredit) 의장을 역임하는 한편, 럭셔리 상품 시장의 프라이빗 투자 회사인 세인트 제임스 파트너스(St. James Partners)의 공동창립자이기도 하다.







  1. 이 보고서는 글로벌 시장에 관해 보도된 소식을 발췌 및 요약 정리한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출처를 참고할 것. 소식의 자료 제공 및 원문 번역자는 유신희(파리 소르본 1대학 재학). 이 소식의 출처는 ‘Brook Hazelton, former Christie’s President, Americas, named LiveAuctioneers Advisory Board Chairman’, 「Art Fix Daily」, 2019.02.07. http://www.artfixdaily.com/artwire/release/8580-brook-hazelton-former-christie%E2%80%99s-president-americas-named-liveauc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