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미술시장/2018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미국 미술품 온라인 거래 플랫폼의 시장 규모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미국 미술품 온라인 거래 플랫폼의 시장 규모

U.S. Online Art and Sculpture Market Size Worth USD 2.39 Billion By 2025: Hexa Research[각주:1]



1

컨설팅 업체 헥사 리서치(Hexa Research)의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의 낙농업, 브라질 의류 산업, 미국 커피 프랜차이즈, 미국 보석 및 시계 산업에 이어 미국 온라인 미술품 및 조각품 거래 플랫폼이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헥사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거래 플랫폼 수의 증가, 현존하는 플랫폼의 규모 확대 및 거래를 위한 인터넷 활용의 증가 등에 힘입어 미국의 미술품 및 조각품 온라인 시장의 규모는 2025239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거래자들의 경우, 거래를 위한 여행경비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온라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손쉬운 반품 정책에 이끌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면 갤러리나 실물 경매소에서는 찾기 힘든 작품들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꼽았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은 작품의 진위여부 및 출처와 관련한 서류 검토 등 거래 절차의 측면에서도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평가된다. 온라인 플랫폼은 과거 가격, 아티스트 정보, 기원 및 예술작품의 내용 정보 등 구매자들이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매자들의 신뢰감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달러의 낮은 교역가중치 및 환율로 인하여 미국 외부 국가 고객들의 미국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예술품 구매 수요가 늘어났다. 

 

결과적으로, 미술품 및 조각품에 대한 총수요는 온라인 구매 시스템 및 세계화에 힘입어 큰 규모로 증가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3

2016년 예술 시장 거래에서는 회화 분야가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였으며, 이후에도 우세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구매에서 미국 국내 고객과 해외 고객의 비율은 유사한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온라인 플랫폼 상의 거래를 통해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한 집단은 회화작품 및 조각품의 구입 후 재판매를 수행했던 개인 및 소규모 사업자들로 분석되었다. 






  1. 2018-07-05 「Business Insider」 https://markets.businessinsider.com/news/stocks/u-s-online-art-and-sculpture-market-size-worth-usd-2-39-billion-by-2025-hexa-research-1027343672 [본문으로]